더드림

  • 커피롤케이크
    커피 롤케이크
    8,000원(개당)
  • 롤케이크
    롤케이크
    7,000원(개당)
  • 식빵
    식빵
    2,000원
  • 버터쿠키
    버터쿠키
    2,000원
  • 모닝빵
    모닝빵
    1,500원
  • 샌드위치
    샌드위치
    1,500원(개당)
  • 단과자빵
    단과자빵
    600원(개당)
  • 생크림과일 케이크
    생크림과일 케이크
    15,000~30,000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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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자 운영지침

복지관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들의 인권보장 및 차별금지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복지관 운영지침을 제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 복지관을 이용하시면서 불편하신 부분이나 의견을 주실 부분이 있으면 언제라도 편하게 의견을 전해주시기 바랍니다.

제 1조 (목적)

본 규정은 증평군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들의 인권보장 및 차별금지를 위하여 이용자 운영지침을 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제 2조 (차별금지)

복지관 이용자는 복지관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성별, 장애, 인종, 종교, 문화, 언어, 정치적 신념, 성적 기호 등을 이유로 차별 받지 않을 권리를 가지고 있다.

제 3조 (학대, 폭력 등의 행위 방지)

복지관에서는 이용자에 대한 학대, 폭력 등의 행위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, 이러한 행위 발견 시에는 직원 혹은 복지관 소리함, 홈페이지에 신고할 수 있다.

제 4조 (이용자 개인정보의 비밀보장)

이용자 개인의 정보는 본인의 동의 없이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으며, 부득이하게 외부에 제공해야 할 필요가 있을 시에는 본인의 동의 하에 반드시 결재를 받아 공문으로 처리한다.

제 5조 (이용자 모임의 운영)

복지관에서는 이용자들의 자치적 성격의 모임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며 복지관에서는 원활한 회의진행이 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한다.

제 6조 (이용자의 의견수렴 및 반영)

이용자의 의견은 최대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수렴하도록 하며, 방법으로 이용자 모임, 소리함 운영,직원과의 면담을 활용한다. 또한 수집된 의견은 고충처리를 통해15일안에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한다.

제 7조 (이용자의 자기 참여보장)

이용자는 자신과 관련된 재활서비스 전 영역에서 접수 면접에서부터 종결 과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할 권리를 가지며, 복지관은 이용자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권장하도록 한다.

제 8조 (서비스 정보 제공의 의무)

복지관 이용자가 복지관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이용과 관련된 사항을 설명해줄 의무가 있으며, 또한 이용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관 직원을 믿고 신뢰할 수 있으며 존중하여야 한다.

제 9조 (이용자의 안전보호)

복지관을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위험이 발생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 하여야 한다.

이용자 운영지침
인권 침해 신고전화 국가인권위원회 ( 국번없이 1331 )
장애인인권침해예방센터 1577-5364

서비스 이행기준

이용자를 맞이하는 자세
  •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이용자를 맞이하며, 의자 등 편의를 제공한 뒤 하던 일을 중단하고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.
  • 이용자의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찾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용건을 정리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 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업무가 끝났을 때는 '안녕히 가십시오' 또는 '좋은 하루 되십시오' 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.
전화를 주신 이용자를 맞이하는 자세
  •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전화를 받겠으며, 전화 를 받은 직원은 '최선을 다하는 증평군장애인복지관 ㅇㅇ팀 ㅇ ㅇㅇ입니다.'라는 인사말로 친절하게 말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이용자가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내용의 핵심을 정리하여 전달하겠습니다.
  • 이용자가 찾는 담당자가 부재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, 용건, 날짜 및 시간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받은 사람의 이름 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,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전화 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대화가 끝났을 때는 '좋은 하루 되십시오', '감사합니다' 등 정중 하게 끝인사를 하고 이용자가 수화기를 내려 놓은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.
이용하시면서 궁금하거나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직원 또는 아래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고 시정 조치하겠습니다.

복지관 1층(물리치료실 앞)과 휴게실 2층 두 곳의 소리함

우리 복지관의 사업과 정책을 이용자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충실히 게시하겠습니다.

또한 분기별로 관보를 발행하여 이용자들에게 체계적으로 복지관 소식 및 각종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.

이용자와 관련된 각종 서류는 정보의 보호를 위해 공공기관의 개인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항상 이용자들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.

불만 고충처리안내

  • 복지관을 이용하면서 느끼신 불편을 고충을 파악하여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.
  • 고충처리 위치 : 복지관 1층 물리치료실 앞, 2층 휴게실
  • 직원에 대한 격려와 칭찬에 대한 말씀도 해주시면 사기진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.
  • 통보를 원하시는 이용자는 성함을 기재해 주시면 15일 안으로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
금연 안내

  • 복지관의 모든 구역은 금연입니다.
  • 흡연구역은 식당옆 사면계단 입구 근처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