더드림
  • 단과자빵
  • 롤케이크
  • 식빵
  • 밤식빵
  • 모카빵
  • 마늘빵
  • 호두파이
  • 머핀

세상을 향한 커뮤니티 플렛폼, 증평군장애인복지관

기획운영지원팀

지역사회 중심 지원 서비스(CBSS)
후원자 개발 및 관리
  • 대상 기존후원자 및 후원을 희망하는 신규후원자
  • 내용
    1. 서신발송을 통한 홍보, 후원자 개발, 유지
    2. 기관 소식지 및 감사서신 발, 후원영수증 발급
나래핀 축제
  • 대상 이용인 및 보호자, 후원자, 자원봉사자 등(10월)
  • 내용
    1. 지역주민과 함께 축제의 장(노래자랑, 체험, 전시회 등) 운영
이용자모니터위원회
  • 대상 모니터위원(연2회)
  • 내용
    1. 이용인의 참여를 증진시키고, 이용인의 입장에서 불편 요인을 사전에 진단하여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 제도개선을 도모
기획홍보 및 운영지원
사업계획 및 수립 및 평가
  • 대상 전직원
  • 내용
    1. 사업성과보고 및 설명회, 상하반기 사업평가 진행
이용욕구 및 만족도 조사
  • 대상 이용인 및 보호자(11월)
  • 내용
    1. 욕구파악 및 만족도 파악으로 개선사항, 사업반영 검토
직원교육 및 연수
  • 대상 전직원(연중)
  • 내용
    1. 조직수준의 인적자원개발과 함께 개인수준의 창의력과 가능성을 개발하여 조직과 개인의 동반 성장을 추구
    2. 보수교육, 내부교육, 전달교육, 선진기관견학 등
직원정서함양프로그램
  • 대상 전직원(연중)
  • 내용
    1. 직원들의 유대강화프로그램으로 소속감 및 공동체 의식을 강화
    2. 명절행사, 동아리활동, 팀의날 등
사회복지 현장실습
  • 대상 사회복지실습생(연2회 / 상·하반기)
  • 내용
    1. 예비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현장업무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행정적인 지식 및 경험을 축적
제안제도 및 인센티브
  • 대상 전직원(연중)
  • 내용
    1. 새로운 프로그램 및 기능보강 제안서 제출
    2. 제안서 제출에 따른 인센티브 지급
신입직원교육
  • 대상 신입직원(연중)
  • 내용
    1. 복지관운영현황과 운영규정, 팀별 사업소개, 직원의 역할과 자세 및 기본예절에 대해 교육
홍보(관보, 리플렛, sns, 홈페이지)
  • 대상 복지관 방문자(연중)
  • 내용
    1. 복지관 운영되는 사업 및 이용인 모집 등을 게시판을 통하여 홍보
견학 및 대관
  • 대상 방문자(연중)
  • 내용
    1. 복지관 개방으로 지역사회와의 소통, 기관 견학 안내
시설운영위원회
  • 대상 운영위원(8명)
  • 내용
    1. 운영위원회를 통한 예산변경, 사업승인, 운영규정 변경
인사위원회
  • 대상 인사위원(6명)
  • 내용
    1. 인사위원회를 통한 직원채용 일정, 승진, 면접 등 진행
시설 및 차량관리
  • 대상 복지관 이용인(연중)
  • 내용
    1. 일 5회 왕복 셔틀운행, 외부 프로그램 지원
    2. 안전한 차량관리를 위해 검사일정에 맞춰 검사진행
    3. 차량사고 발생 시 신속히 처리 및 사고경위서 작성,보관
    4. 정기적 세차 및 정비를 통해서 청결ㄹ유지와 안전한 차량관리
식당운영
  • 대상 복지관 이용인(연중)
  • 내용
    1. 월별 식단을 작성하고 계획된 급식을 제공하여 이용인들의 건강증진 및 식생활개선을 지원
위생관리
  • 대상 복지관 이용인(연중)
  • 내용
    1. 위생원의 위생점검을 통한 복지관 내외 위생관리